티스토리 뷰

톨게이트 요금조회 알아보기

평생교육@ 2019. 6. 5. 04:00

 

날씨가 선선해져서 아마도 단풍구경 갈 계획 세우신 분들도 많으실것 같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미리 톨게이트 요금조회를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도록 할게요. 여행 계획을 세우실때 이용하시면 예산 결정할때 도움이 되는데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톨게이트 요금조회를 미리 해보실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출발하려는 위치와 도착 장소만 넣어주시게 되면 예상 톨게이트비용이 조회가 되어지게 되는데요.

 

 

 

차종에 따라서 요금이 달라지기도 하죠. 그부분에 대해서도 자동으로 미리 계산이 되어지게 되는데요. 조회를 하기 위해서 먼저 여러분들도 '한국도로공사'로 검색을 하셔서 이동을 해보세요.

 

 

 

한국도로공사로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면 이제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여기에서 상단에 보시면 '이용정보'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이 있을거에요. 그리고 나서 하단에 나오는 이용정보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여기에서 출발과 도착에 대해서 입력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요금조회'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해당 구간에서 발생하는 톨게이트 비용에 대해서 계산이 되어집니다.

 

 

이렇게 요금이 나오게 되어지는데 1종에서 5종까지 모두 계산이 되어져 나오게 되며, 구간에 따라서 요금도 안내가 되어집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전체 경로가 나오기도 하죠. 경로는 여러 케이스가 나오기도합니다.

 

 

그리고 1종과 5종에 대해서 구분이 안되어지신다면 이렇게 차종구분은 어떤식으로 하고있는지에 대해서 안내도 나오고잇죠. 오늘은 톨게이트 요금조회를 미리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는데요. 궁금하셨던 분들 해결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