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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에러해결
평생교육@ 2020. 2. 28. 18:43
요즘에는 예전보다는 스카이라이프 이용자가 많이 줄어든것 같아요. 요즘에는 IPTV가 일반화가 되어지면서 위성서비스 보다는 IP서비스로이용자가 많이 이동한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위성이기에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문제가 조금 걸리죠.
날씨나 안테나에 문제가 종종 발생해서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문제가 나오기도 하는데요. 잘보고있다가 이렇게 문제가 생기면 사실 짜증니 많이 나죠. 하지만 지역에 따라서 IPTV가 서비스 되어지지 않는다면 스카이라이프밖에는 선택할수있는게 없을거에요.
아무래도 스카이라이프는 접시위성탄테나로 위성에서 넘어오는 신호를 수신하여 수신기로 신호를 보내주고 TV로 나오는 형태이기 때문에 날씨나 안테나의 영향을 상당히 많이 받는 방식입니다.
수신기 일시적오류
이런 신호미약 문제가 나오는 경우는 다양하지만 셋톱박스에 이상이 생겨서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지속적인 문제가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 일시적으로 이렇게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경우 전원선을 빼고 다시 끼워보시고 확인을 해보시는게 방법입니다.
안테나 문제
가장 자주 발생하는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문제의 원인입니다. 아무래도 위성에서 쏘아주는 정보를 접시위성안테나가 정확하게 수신을 해주어야 하지만 폭우, 폭설등의 영향을 많이 받기도 하고, 안테나의 연결상태, 안테나 방향에 따라서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안테나가 정상인지 체크해보셔야합니다.
기타오류
워낙에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문제가 발생을 할수가 있습니다. 전원을 빼었다가 스마트카드도 재삽입하고 전원연결을 해보세요. 이렇게 하였음에도 신호문제가 나온다면, 고객센터 전화셔서 원격진단 받으셔야합니다.
아무래도 고객센터의 전문가들이 직접 원인을 살펴봐야 문제점을 보다 쉽게 찾아볼수가 있겠죠.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으로 원격진단 받기위해서는 1588-3002번으로 전화를 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AS접수메뉴 접속후 2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문제점 해결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