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면허증 조회 하는방법

평생교육@ 2020. 11. 1. 21:59

 

운전면허증 조회 하는방법반가워요. 이번엔 운전면허증과 관련 되어진 내용으로 소개를 해보도록 할 거예요. 이번 소개를 해드릴 주제는 바로 운전면허증의 진위여부를 조회해보는 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주도록 할건데요.

 

 

신분증 대용으로도 사용이 되는 자동차 운전면허증이에요. 평균적으로 운전면허증 조회를 해볼 경우에는 별로 없겠지만 상대방의 신원을 확인해 봐야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지요. 그러한 경우 운전면허증에 관련 되어진 조회가 가능하거든요.

 

요즘은 이러한 신분증이나 운전면허증을 도용한다거나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고한다고 하니, 상대방의 신분이 확실치가 않다고 한다면, 이러한 식으로 조회를 한번 해보는게 좋으수도 있지요. 자 그럼 바로즉시 소개를 해볼겁니다.

 

가장우선 조회를 해보려면 도로교통공단에서 제공이 되고있는 서비스인 "e-운전면허"라고 하는 서비스를 사용을 하셔서 확인해보실수가 있네요.위에 보이는것과같이 e-운전면허라고 검색해주시게되면 홈페이지가 나오실겁니다. 타이핑해서 이동하는게 번거로우신 분들은 하단 바로가기를 눌러 주셔서 이동해주시게되면 편리해요.

e-운전면허

 

이 홈페이지에로 접속을 해 주시게 되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도록 될거에요. 나와있는 이중에서 <운전면허 정보조회> 기능들이 있을 텐데요. 이 기능 사용 해서 조회를 해볼수 있죠.

 

 

이러한식으로 면허증의 진위여부 조회를 해볼 수가 있을 겁니다. 정말로 해당 운전면허증이 등록 되어있는 등록증인지 확인해볼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상단에보이는것과같이 클릭을 하게 되면 조회를 해보는 법에 대하여 소개가 되어지게 되어나온답니다. 조회를 해보려면 해당 운전면허증이 있으셔야겠죠.

 

 

운전면허증에 입력되어있는 유용한정보들을 입력하여 운전면허증 조회를 해보실수가 있어요. 이번엔 면허증 조회를 해보시는법 안내하게 되었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그럼 이만 저는 물러 가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