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 국민연금 상한액 표로보기

평생교육@ 2019. 4. 25. 22:47

 

안녕하세요 알찬정보에서오늘은 국민연금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오늘 소개해볼 정보는 연금혜택의 불균혀응막기위해서있는 국민연금의 제도인데요. 매년 바뀌는 정보이기도합니다. 우리가 급여를 받게 되면 가장 먼저 공제가 되어지기도하죠.

 

 

 

4대사회보장보험중에서도 가장 큰 금액으로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게 바로 국민연금이기도합니다. 우리나라의 소득을 가지고있는 만 18세 이상 만 60세 이하의 국민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을 하게 되어져있는데요. 국민연금 상한액을 미리 한번 확인해보는법 알아볼게요.

 

 

 

이렇게 보이시는것처럼 국민연금 상한액과 하한액이 정해져있습니다.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매년 7월 1일에 새롭게 발표가 되어지게 되는데요. 2017년 국민연금 상한액에 대해서도 정해져있어요. 보이시는것처럼 하한액은 28만원이고 상한액의 경우에는 434만원르오 정해져있습니다.

 

 

 

이 금액은 국민연금 전체 가입자의 평균소득을 3년간 평균한 값인데요. 위에 보시이시는 것처럼 상한액과 하한액의결정방법에 대해서도 국민연금에서 공개를 하고있는데요. 이렇게 정해두는 이유는 고소득자와 저소득자간의 연금혜택 불균형을 막기위함인데요.

 

 

매년 7월 1일날 상한액과 하한액을 정해두게 되어지는데요. 그렇기 떄문에 연봉이 아무리 높아도 상한액에 걸리게 되어있죠. 그렇기 때문에 같은 보험료를 납부하기에 고소득자라해서 더높은 연금혜택을 받을수 있게 되어지는 것은 아니랍니다.

 

 

오늘은 국민연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매년 7월에 공개가 되어지니 위에 표는 올해 6월 30일까지 유효하게되어지는 자료이죠. 이제 다시 3녀의 평균치로 계산을 하게 되니 일부 조금더오를수도 있을건데요. 위에 연금표로 확인해보셔서 어느정도 수령하게 되어질지에 대해서도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