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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에서는 공인인증서 를 통해 안전하고 간편한 금융 거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기업은행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는 온라인 인증 및 전자거래 업무에 사용되며,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로 구분됩니다. 또한, 이 글에서는 공인인증서 의 종류, 발급 및 재발급 절차, 수수료, 그리고 유효기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i-ONE Bank - 개인고객용 안드로이드

 

공인인증서 종류

  1.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
  2.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의 차이

  • 공동인증서: 온라인 인증 및 전자거래 업무용
  • 금융인증서: 금융업무 전용, 유효기간 3년, 클라우드 저장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1. 모바일뱅킹 어플 "I-ONE뱅크" 설치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2. 인증서 발급/재발급 절차 진행
  3. 발급 종류에 따라 수수료 (금융전용 무료, 범용 4,400원)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절차 (4단계)

  1. 인증서 안내
  2. 약관 동의
  3. 인증서 발급 정보 입력 (ARS전화인증, 1회용 비밀번호 인증, 보안카드 또는 OTP 인증)
  4. 발급 완료 (인증서 저장위치 및 비밀번호 설정)

 

추가 인증

  • ARS전화 또는 1회용 비밀번호로 본인인증
  • 보안카드 또는 OTP로 추가인증

 

금융인증서 유효기간

  • 3년

 

구분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이름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용도

금융업무

온라인 인증 및 전자거래 업무

유효기간

3년

1년

저장매체

클라우드

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휴대전화

단말기

모바일 앱 다운로드

아이폰 (애플스토어): i-ONE Bank - 개인고객용 아이폰 ,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NE Bank - 개인고객용 안드로이드

 

인증서 관리업무

  • 인증서 발급: 신규로 발급하려는 경우
  • 인증서 재발급: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 인증서 갱신: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30일 이하로 남은 경우
  • 타기관 인증서 등록: 타기관의 인증서를 SC제일은행 금융업무에 사용하는 경우

 

발급기관, 인증서 용도, 인증서 발급 수수료

금융결제원 | 은행/신용카드/보험 | 무료 한국정보인증 | 모든 전자거래 | 4,400원

 

IBK기업은행 인증서 발급절차

  1. STEP 1 : 인증서 안내
  2. STEP 2 : 약관동의
  3. STEP 3 : 인증서 발급정보 입력
  4. STEP 4 : 발급완료

이렇게 기업은행 에서는 공인인증서 발급과 재발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는 안전한 금융 거래를 위해 꼭 필요한 도구이므로, 정확한 절차를 따라 발급 및 재발급을 진행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기업은행 에서는 공인인증서 를 발급 및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 에는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가 있으며, 각각의 용도와 특징이 있습니다.
  • 발급 및 재발급 절차를 따라 수수료를 지불하면 공인인증서 를 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 금융인증서는 유효기간이 3년이며,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휴대가 편리합니다.

 

 

IBK기업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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