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안내
평생교육@ 2022. 12. 14. 20:41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안내
방문자님 분들에게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컴퓨터를 통해서 건강보험료를 납후하였다라고 하는 확인서를 발급받는 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보도로록 할까해요. 최근에는 프린터와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집에서도 편리하게 여러가지 증명서류를 발급받아볼 수 있답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오늘 이 시간에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을 받을수 있도록 소개를 해 볼까하게 되는데요. 금융권에 제출을 하셔야하거나, 대출을 받을 때 함께 제출을 하셔야할 일이 있는데요.
먼저 온라인을 통해 발급을 받아 보려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 주셔야해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의 바로가기를 이용하시면 돼요.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신 후에 위를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이실거에요. 이곳에서 '민원신청'버튼을 눌러주십시요. 이곳을 클릭을 해주시면 여러가지 민원 메뉴들이 나오도록 되어지거든요.
민원접수를 눌러 주게 되어지면 이런 식으로 서브 메뉴가 나와요. 개인민원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세한 개인민원 서비스들이 나오도록 될 겁니다.
이 화면에서 이제는 화면에 표시해둔것과같이 '보험료 납부 확인서'부분을 클릭 해주면 돼요. 바로 컴퓨터를 통해서 조회도 가능하며 확인서 발급도 가능하거든요.
기능을 선택을 하시게 되면 이러한식으로 인증서로 LOGIN을 해서 이용할수가 있도록 나와있으실 거에요. 본인인증을 위한 과정이니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LOGIN을 해 주세요. 예전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셔야한답니다.
그렇게 하고 이러한 방법으로 보신다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을 받을 수있는 메뉴가 나오도록 되실텐데요. 바로 프린터로 출력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필요하시던 분들은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연관기사